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뉴스

빌라나라, 신축빌라 분양 시 집 주변 환경 체크는 필수

  • 빌라나라,신축빌라,신축빌라매매,신축빌라분양,빌라,빌라분양,빌라매매

최근 신축빌라를 분양받아 내 집 마련에 성공한 김 씨는 내 집을 장만했다는 뿌듯함도 잠시, 한 가지 고민이 생겼다. 집 자체는 너무도 만족했지만 김 씨가 이 집을 분양받기 전 둘러봤을 때는 대낮이어서 크게 눈에 들어오지 않았던 부분들이 걸리기 시작한 것이다. 입주를 하고 밤이 되고 보니 숙박업소의 간판이 반짝거리는 것이 눈에 들어온 것이다. 분양담당자에게 집 주변에 유해업소가 있다는 설명을 제대로 듣지 못했기에 주변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인지 없이 입주를 했는데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김 씨로써는 난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위 사례의 김 씨처럼 익숙하지 않는 동네로 집을 구매하는 경우 집 자체는 만족할만하나 집 주변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신축빌라 분양 전문업체 빌라나라 전문가는 “역세권에 속하는 집은 주변에 숙박업소나 술집이 존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으나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의 경우는 교육적인 면에서 우려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매수자는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 집 주변도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그러므로 이러한 경우를 막기 위해 빌라 전문가와 동행해 집을 알아보는 것이 아무래도 좋다”며 “빌라 전문가는 사전에 고객의 상황과 동선을 고려해 필요한 주변 환경을 파악한 후 고객에게 맞춤 빌라를 추천하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집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나라는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매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신축빌라 시세를 공개하고 있는데, ‘빌라나라’에서 공개한 각 지역별 시세표에 의하면 서울시 양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6㎡~11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신월동과 신정동 신축빌라 매매가 1억6천~2억8천, 목동·목2동·목4동 신축빌라는 1억9천~3억3천에 진행된다.

 

서울시 금천구와 구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6㎡~11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독산동과 시흥동 신축빌라 매매가 1억6천~3억3천, 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8천~2억4천에 거래되고 있으며 마포구 망원동, 선산동 신축빌라는 1억8천~2억4천, 연남동과 서교동 신축빌라는 1억6천~3억3천에 거래되고 항동, 온수동 신축빌라와 개봉동, 오류동, 고척동 신축빌라는 3억 선에 거래된다.

 

교통이 편리해 직장인들에게 주목받는 영등포구 신길동과 당산동 신축빌라는 2억~2억5천에 거래되고 있으며, 강서구 지역의 경우 공급면적 106㎡~11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화곡동과 염창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6천~2억5천, 마곡동과 개화동, 방화동 신축빌라는 3억선, 외발산동과 등촌동은 2억~3억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

 

또한, 경기 부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8.99㎡~12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심곡본동과 고강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3천~3억2천, 소사와 원종동, 춘의동 신축빌라는 2억5천~3억3천, 원미동과 괴안동, 도당동과 여월동 신축빌라는 2억8천~3억2천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도 부천 중동, 역곡동, 삼정동 신축빌라와 송내동, 작동, 소사동 신축빌라가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다.

 

서울과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지역인 안양시 신축빌라는 동안구와 만안구 신축빌라는 공급면적 92.56㎡~128㎡(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박달동과 석수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3억4천, 관양동과 호계동, 비산동 신축빌라 시세도 비슷한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공급면적 100㎡~13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부평구 십정동, 산곡동 신축빌라와 청천동, 삼산동, 갈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1천~2억5천, 계양구 작전동과 계산동 신축빌라와 임학동, 서운동, 효성동 신축빌라도 1억1천~2억5천에 거래되고 있다. 남동구 구월동과 간석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1천~3억, 만수동과 서창동, 장수동 신축빌라는 2억~3억에 거래되고 있으며, 인천 미추홀구(남구) 주안동과 용현동, 학익동 신축빌라와 문학동, 숭의동, 도화동 신축빌라는 2억대에 거래된다.

 

개발이 한창인 인천 서구 신축빌라도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백성동, 시천동, 검암동 신축빌라와 가좌동, 마전동, 당하동 신축빌라는 2억7천~3억 선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 외에도 김포 신축빌라와 파주 광명과 군포, 고양시 일산동구 신축빌라는 방3개 욕실1~2개 기준으로 1억1천~2억5천선에 거래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빌라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엽 기자 jychoi@hanmail.net

 
저작권자 © 통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통일신문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